42cursus
fdf 이상한점..
todoni
2022. 1. 25. 08:01
아니.. 나는 좌표를 round를 안 시키고 그대로 계산 하는게 더 정확한 좌표라고 생각 했는데
z를 round를 시키면
이렇게 마름모가 잘 나오는데
안 시키고 좌표 그대로 계산하면
??? 왜? 진짜 왜? 왜?????
저런 모양이 나오는 이유는 저 직선 부분 중간이 사실 밑에 좌표랑 똑같은 크기로 위로 올라가야되는데 애가 좌표 값이 반이 모자라서 그렇다. 근데 왜? 아니 소수점 다 퉁 치고 0.65 -> 1로 반올림 해서 한거는 마름모가 잘 나오고 더 정확한 값으로 계산한거는 왜 이렇게 나오는데?
그럴거면 걍 무조건 다 1로 나눠도 잘 나오겠네? ㅋ
(해보고옴)
와 그러네? ㅎㅎ
그럼 지금 그냥 뭐 perspective projection 이런거 없고 그냥 고대로 x y 좌표를 z평면에서 바라본걸 그리고 있는거네? 그럼 z는 왜 필요해?
이게 맞아?! 그냥 이렇게 해도 돼??
다른 모양으로 바꿔 보니까 그냥 하는게 아닌 것 같은데 정육면체를 한번 그려보겠다.
z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엥? 개 어이없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
이게 z로 나눈거고
이게
아하..
그냥 perspective고 뭐고 때려치고 orthogonal projection이나 해야겠다~~ㅋ
내가 뭔가 잘못 이해하고 있었나보다.. 아직 카메라 입장, 원근감까지 생각하기엔 내 머리가 부족하다.. 에혀
fdf 이상한점(x) fdf 내 머리가 멍청한점(o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