fdf 해야할것 3
홀몰~~~ 사실 2에 써놓은거 아직 안하긴 했는데 ㅋ
또또 생각나버려서~!
그래프를 써볼까 했었잖아?
정점 = 한 점
간선 = 점끼리 이음(격자 모양으로. 오른쪽 x증가, 아래쪽 y 증가, 인덱싱도 똑같이.)
정점에 좌표 z값을 저장하든가 헉 아니다 간선리스트 구조체 안에 따로 넣어야할까? 아니다 정점에 값을 주는게 나을듯.
그리고 그래프 순회 하면서 점 하나씩 새로운 x,y,z 좌표 구하기 -> 화면상의 x,y좌표 구하기(이건 따로 저장할 공간을 만들어야겠다).
그러고 이제 또 순회 하면서 인접한 점끼리 그리기. x0,y0 -> 지금 있는 정점, 이을 점 -> 인접한 정점(인접한 노드가 갖는 값)
그럼 next로 가서 vertexID를 얻은 다음 pVertex[vertexID] 이렇게 접근을 하면 되나? pVertex를 x,y 좌표를 갖는 구조체로 만들어야겠다. 혹은 그래프는 정말 연결된 구조만 나타내주고 좌표 구조체 배열을 따로 만들어서 실제로 안에 값을 연산 할 때만 접근 해도 되겠다. 이게맞는듯.
자자 그럼 해야할것3
1. 좌표 구조체 배열에 각 점의 좌표값 넣기 (이건 한줄에 몇개인지랑 점 개수만 알면 나옴. z는 나와있고.)
2. 각 점을 격자 구조로 잇는 그래프 생성하기. vertexID는 점의 구조체 배열 인덱스.
3. 순회.
해놓으면 순회 하면서~ 좌표구조체배열[vertexID] 에 행렬계산 적용
순회하면서~ 현재 vertexID 인접리스트 vertexID 둘다 알 수 있으니까 해당 좌표구조체배열[vertexID] 좌표를 이어서 그리기
이러면 귀찮게 인덱스번호 신경 안써도 되고 traversal이 알아서 해줄거얌~! 멋지다~!
잘 될진 모르겠지만!^^ 해보자!