인터넷에 찾으면 나오는 모~든 자료들은 자 기억해
z가 머리 꼭대기가 아니고 창문을 뚫고 나오는 방향이다~
내가 보는 방향은 창문을 뚫고 들어가는 방향이다~
ㅇㅋ?
그래서 보통 생각하는 x y z 방향으로 생각하고 저 열심히 찾은 공식을 대입하면?
개 이상한 형상이 나온다.
나는 삽질 했지만 혹시나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은 염두에 두세요 알겠죠?
이미지 좌표랑 스크린 좌표도 방향이 다른거 알죠?
뭐 나 처럼 안 하면 별로 신경쓸 필요는 없긴 하다.
그리고 나는 카메라를 돌려서 월드좌표를 바라본다 라고 생각했는데
아 뭐 맞긴 한데 사실 이미지 평면이 z축에 뚫린채로 고정 되어있고
상자를 돌려서 걔를 그대로 투영 시킨다고 생각 하는 편이 쉬운 것 같다.
투영 공식에 z로 나누는게 있다보니까 상자 돌려서 찍는다 가 이해가 더 직관적인 것 같다.
실제로 변환행렬로 '점'을 이동 시키는 거기도 하다. 사실은 축을 저렇게 회전했을 때 입장에서의 점 위치 이긴 하지만 뭐..
아니면 돌려진 상자 방향과 평행한 좌표계를 다시 거꾸로 돌려 돌려 그때 좌표계 입장에서의 좌표 인걸까?
호.. 그럼 행렬에 넣는 alpha beta를 반대로 바꿔서도 함 해봐야겠다.
지금은 내가 하는 방법은 상자를 돌린다는 개념이 맞는 것 같다.
공부를 더 해봐야겠다~! 뭐 안 해도 되고~~ ㅎ 일단 그려지니까~ 근데 디펜스 할려면 공부 해야지 ㅜㅜ
그래픽스는 어려웡
++ ㄴㄴ 상자 돌리는게 아니고 좌표축을 isometric으로 돌리면 새로 나오는 z축이 있을거아님? 거기서 쳐다보는거임. 투영 하는거임 ㅇㅋ? 내가 하는 방법은 좌표축을 돌려서 뉴 z축으로 직교투영을 하는것이다~ 즉 말하자면 카메라를 돌리는게 맞음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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